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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 4.25

 

 

 언리얼 블루프린트로 구조를 짜는 작업을 하고있었는데, 약 6~10초간격으로 끊김현상이 발생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마땅한 정보가 없어서 일주일동안 방법을 찾고 실험을 해보아도 해결되지않아 골머리를 쌓다 C++로 작업을 하기위해서 프로젝트를 새로만들어 출력로그를 보니 아래와같은 오류가 뜨는걸 발견했습니다.

 

 

 

발생하는 오류내용

UFUdpSocketBuilder: Failed to subscribe UdpMessageMulticastSocket to multicast group 230.0.0.1 on interface 0.0.0.0
FUdpSocketBuilder: Failed to create and initialize socket UdpMessageMulticastSocket (last error: 0)
LogUdpMessaging: Warning: StartTransport failed to create multicast socket on 0.0.0.0:0, joined to 230.0.0.1:6666 with TTL 1
LogUdpMessaging: Warning: UDP messaging encountered an error. Auto repair routine started for reinitialization

 

(추후 자세한 정보를 얻게된다면 정리해놓겠습니다.)

 

 

 

오류의 상세내용은 알지 못하지만 UDP에 관하여 오류가 발생하여 언리얼이 끊김현상이 발생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오류에대한 해결방법은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플러그인 → UDP 메시징 → Teansport → 활성화 체크해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