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25
언리얼 블루프린트로 구조를 짜는 작업을 하고있었는데, 약 6~10초간격으로 끊김현상이 발생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마땅한 정보가 없어서 일주일동안 방법을 찾고 실험을 해보아도 해결되지않아 골머리를 쌓다 C++로 작업을 하기위해서 프로젝트를 새로만들어 출력로그를 보니 아래와같은 오류가 뜨는걸 발견했습니다.
발생하는 오류내용
UFUdpSocketBuilder: Failed to subscribe UdpMessageMulticastSocket to multicast group 230.0.0.1 on interface 0.0.0.0
FUdpSocketBuilder: Failed to create and initialize socket UdpMessageMulticastSocket (last error: 0)
LogUdpMessaging: Warning: StartTransport failed to create multicast socket on 0.0.0.0:0, joined to 230.0.0.1:6666 with TTL 1
LogUdpMessaging: Warning: UDP messaging encountered an error. Auto repair routine started for reinitialization
오류의 상세내용은 알지 못하지만 UDP에 관하여 오류가 발생하여 언리얼이 끊김현상이 발생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오류에대한 해결방법은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플러그인 → UDP 메시징 → Teansport → 활성화 체크해제 하시면 됩니다.